남성이 가다실 9가 를 맞아야 하는 이유1남성이 가다실 9가 를 맞아야 하는 이유1

가다실 9가 남자도 맞아도 되나요? 이젠 남성도 필수입니다.

남자가 가다실9를 맞아야한다고 추천하는 이유는 남성은 HPV바이러스의 영향은 미미하지만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크고 위험할수 있습니다. 여성의 자궁경부암은 유방암다음으로 여성암에서 2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암으로 사망률은 전체 암중에서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발견이 늦어질수록 위험한 병입니다.

남성이 가다실 9가 를 맞아야 하는 이유

자궁경부암이 생기는 이유는 성관계중 감염이 되는 HPV라고 하는 생식기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70%로 이상입니다.

HPV는 굉장히 다양한 type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은 감염되고 나서 자연스럽게 낫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감기 바이러스를 한번 겪는다고 해서 평생 우리 코에 감기 바이러스에 남거나 하지 않는 것처럼요. 근데 HPV의 문제는 그중 몇 가지 타입이 우리 몸으로 들어오면 자궁경부에 붙어서 자궁경부암을 일으킬 확률을 높게 하는 악질 HPV인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다실 9가
가다실 9가

기존 가다실 백신은 이런 HPV중 막아주는 개수가 작았다면 최신 나온 가다실9가는 더 다양한 악질 HPV에 걸리지 않게 도와주는 백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다실 9가 남자도 맞아도 되나요? 이젠 남성도 필수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성만 가다실9를 맞은 경우와 여성과 상대 남성 이 둘 다 맞은 경우 암의 발병률은 큰 차이로 남자가 같이 맞았을 때 압도적으로 낮게 나왔습니다.
여성이 가다실 9가로 충분히 방어막을 해놓았더라도 이미 상대 남성이 HPV에 감염된 상태라면 백신이 커버하더라도 반복적으로 바이러스가 들어오니 방어막이 깨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부가 같이 가다실9를 맞으면 바이러스가 원천 봉쇄되므로 예방 효과가 아주 효과가 올라갑니다.

이것 외에도 남성도 생식기 사마귀 곤지름이나 항문암 인두암 등의 위험도가 급감하기 때문에 본인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가다실 9가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성관계 연령이 갈수록 낮아지기 때문에 HPV의 노출되는 시기가 늘어나기 때문에 남성분 역시 본인의 몸을 보호하고 아내나 연인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가다실9는 필수 백신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요즘 결혼 전이나 신혼부부들의 필수 백신이라고 같이 맞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다실 9가 남자도 맞아야 할까
가다실 9가 남자도 맞아야 할까

질병관리청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가다실9가 대상 나이

이런 가다실9가를 맞을 수 있는 대상 나이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등에서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면서 어린 나이 여성부터 맞는 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여성일경우

여성의 가다실9가 나이는 만 9세-45세까지 입니다.
성관계의 유무와 상관없이 맞으실 수 있습니다.
0, 2, 6개월 순서로 3회 접종을 해야 합니다. 접종기간은 잘 맞추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성일경우

남성의 가다실 9가 나이는 만 15세-45세까지 입니다.
남성도 성관계 유무 상관없이 0, 2, 6개월 순서로 3회 접종을 해야 합니다.

가다실9가 접종방법

1년 이내에 3회 접종을 모두 완료하는 것이 좋고 접종기간을 잘 맞추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 만약 시간을 맞추기 힘드시다면 적어도 1차 접종 1개월 지나야 2차 접종이 가능하고 2차접종 3개월은 지나야 3차 접종이 가능하다는 것만 아시면 될 것 같아요.

자궁경부암예방접종 가다실 9가 접종방법
자궁경부암예방접종 가다실 9가 접종방법

가다실9가 부작용

가다실9가 의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사부위통증

주사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는 일시적이기 때문에 주로 주사 후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발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이며 가다실 9가 주사 후 발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는 면역 반응의 일부로서, 주로 주사 후 24-48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피로감

주사 후 피로감이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면역 반응으로 인한 것으로, 주로 주사 후 24-48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두통

해당 부분도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주사 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이며, 주로 주사 후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가다실 9가 가격이 비싸다고 두통이 없거나 그런 건 아니며 대부분 똑같은 재료를 사용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근육통

주사 부위 주변의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이며, 주로 주사 후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주사에 사용된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것 이기 때문에 접종 전 관련해서도 전문의사에게 여쭤보는 게 좋습니다

주사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견디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 꼭 인근 병원으로 가 전문의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가다실 초반에 나라에서 홍보할 때 일본에서 자궁경부암백신을 맞은 젊은 소녀가 사지가 마비되는 병인 길랑바레가 생기면서 주사를 맞지 않으려고 하는 분위기가 있었지만, 이런 경우는 정말 굉장히 드문 경우이고 원래 자가면역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커서 정상인에서는 이런 부작용까지는 발생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가다실 9가를 맞고 나서 부부관계

성관계를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단 3회 접종 전까지는 백신의 실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심해서 관계를 할 것을 말씀드립니다. (콘돔 사용 추천)

 

가다실9가 가격

  • 가다실9가 가격은 1회 접종에 10만-21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 3회 접종에 총 30만-60만 원까지 나옵니다.
  • 병원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어서 아무래도 주변에서 잘 검색해서 좋은 가격에 맞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팁을 드리자면 총 3회를 따로따로 맞아야 하기 때문에 직장 인근이나 집 근처에서 접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산부인과나 비뇨의학과에서 대부분 취급하는 주사이기 때문에 원하는 학과 쪽으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초등학생 여학생이라면 무료로 접종이 가능 하니 꼭 무료로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요즘은 남성 만 26세 전까지 접종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지만 그 이상 넘어가서 맞는다고 부작용이 많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교재 하는 이성이 원한다면 가다실 9가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본인에 배우자 혹은 이성을 위해 접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질병관리청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질문 및 답변

질문) 병원에서 hpv바이러스가 나왔어요.

hpv바이러스가 나왔는데 가다실 9가 맞아도 되나요?

최근 검사결과 hpv 바이러스 6,51,54,67,90 과 함께 자궁경부가 꽤 헐어있는 상태였고 암전단계 의심으로 조직검사까지 했지만 다행히 정상과 cin1 중간쯤이라 별다른 치료없이 현재까지 추가검사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추가검사 없이 가다실 9가를 맞아도 될까요?

답변) 바이러스가 나왔어도…. 꼭!

이미 다양한 HPV에 감염되었더라도 가다실 9가의 접종은 45세 이전까지는 맞는게 좋습니다.

특히 16,18번이 고위험군 중에서도 가장 고위험군의 바이러스인데 이것에 대한 예방 효과를 가지는 것 만으로도 맞으면 좋습니다.
현재 감염되어 있더라도 접종에는 문제 없으며 오히려 가지고 있는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보고도 있었습니다.

 

도움되는 글 보러가기

생리중 관계 갖는 방법 생리도중 성관계 후기

정력에 좋은 아르기닌 효능 10가지와 추천상품

 

By Doctor J

닥터J 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